빡's 오피스

안녕하세요!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빡대리입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소식은

바로 'ios14.2 & 워치os 7.1' 업데이트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애플워치가 7.1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에서도 심전도 기능이 활성화된다는 소식을 알려드렸는데요.

 

애플워치 심전도 활성화, 드디어 국내에서도 이용 가능!!!

 

 

저는 다음 주쯤에 업데이트가 될 거라고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벌써 업데이트가 됐어요.

 

그럼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어떤 기능이 추가됐고, 뭐가 바뀌었는지 같이 알아볼까요~~

 

 

① 심전도 앱과 부정맥 알림 기능

추가된 기능을 사용하려면 업데이트를 해야겠죠?

 

아이폰에서 애플워치 앱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또는 애플워치 설정에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워치os를 7.1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가장 기본적으로 애플워치 앱 디자인 자체부터 바뀌는데요.

 

차이를 모르시겠다고요? 자세히 보면 이번에 애플에서 새로 출시한 솔로 루프 밴드 디자인으로 변경된 점을 확인할 수 있어요.

 

 


01234

우리가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심전도 기능을 사용해볼 차례인데요.

 

우선 건강앱에서 심전도 앱 설정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인적사항 정도는 본인의 생년월일 정도만 입력해주면 끝.

 

나머지는 주의사항 및 작동 방식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심전도 검사 하는 방법

 

애플워치에서 심전도 어플 실행

 

손가락을 디지털 크라운에 댄 채로 유지 (30초)

 

결과 확인하기

 

 

저는 큰 이상 없다고 결과가 나왔는데요. 위처럼 여태까지 나온 결과를 PDF 파일로 만들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제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감지할 수도 있는데요.

 

심전도 앱 설정한 것처럼 간단하게 설정만 해주고 알림만 켜 두면 됩니다.

 

 

② IOS 14.2 업데이트 변경사항

업데이트는 아이폰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진행 할 수 있어요. 저는 얼마 안 걸리고 업데이트가 끝났네요.

 

사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별로 바뀐 게 없어서 큰 기대는 안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사파리 AA -> 한한으로 변경

 

각 나라의 언어로 바뀌지 않았을까 생각이 드네요. 별거 아닌 변경사항이지만 뭔가 좀 세세하게 신경 써 준 느낌이라 나쁘지 않네요.

 

 

잠금화면 노래 재생 중 디자인

 

노래 재생 중 사이즈 자체가 전체적으로 조금 커졌어요. 그리고 앨범 아트 사이즈도 커졌고, 저는 지니에서 재생 중이라 지니 아이콘까지 깨알같이 생겼네요.

 

그에 반면, AirPlay 버튼은 더 작아졌어요.

 

 

AirPlay 디자인

 

AirPlay 디자인도 살짝 변경되었네요. 딱 필요한 기능만 빼고 남겨둔 거 같은데 사실 크게 체감은 안 됩니다.

 

 

제어센터에서 지금 재생 중 디자인

 

제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정말 이쁘게 변했는데요.

 

이전에는 간단하게 조그만 사이즈로만 나왔다면, 이제는 큼직큼직하게 변했어요. 앨범 아트 사이즈도 확 커졌고요.

 

 

제어센터 항목에 '음악 인식' 추가

 

이번 업데이트에서 실질적으로 사용될법한 기능은 바로 이 '음악 인식'인데요. 간단하게 말하면 음악 검색 기능입니다.

 

음악 인식을 켜기만 하면 지금 들리는 음악을 아이폰에서 알아서 찾아줍니다.

 

 

바로 이렇게 손쉽고 빠르게 음악 검색을 해줍니다.

 

아이폰에서도 이런 기능이 생겼다니 좀 놀랍네요.

 

 

이번 ios 14.2 업데이트는 전체적으로 음악 쪽에 신경을 많이 썼는데요.

 

간단한 배경화면 몇 장도 추가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