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s 오피스

안녕하세요! 빡세게 리뷰해주는

빡대리입니다.

이번에 리뷰할 맛집은

바로 왕십리역 탕수육 맛집 '매란방'입니다.

 

묘하게 탕수육이 끌리던 어느 날.

 

sns에서 탕수육 맛집으로 유명한 곳을 찾았고, 직접 가봐서 그 비주얼과 맛을 확인해야겠다는 생각이 끝난 지금 왕십리로 향했다.

 

 

영업 시간

매일 11:00 ~ 21:30 / 라스트 오더 20:55

 

 

왕십리역 12번 출구로 나오면 찾을 수 있다고 했는데, 막상 가는 길이 헷갈려 살짝 헤맸어요.

 

손쉽게 찾아가는 방법은 왕십리역 12번 출구로 나오면 열차 모양의 조금 특이한 이디야가 보일 텐데요. 그 옆 건물(?)로 쭉 들어오면 상가가 있는데요. 안내 푯말대로 쭉 따라서 오면 됩니다.

 

캐주얼 중식당이라고 하는데 매장 입구에서 특유의 중식당 느낌을 받았어요.

 

 

매장 안에도 메뉴판이 있지만, 밖에서도 한눈에 보기 쉽게 메뉴판이 있어요. 저는 C 코스로 먹었는데 하나하나 따로 시키는 거랑 가격 차이가 얼마 안 나더라고요.

 

 

조명에 뭘 달아놔서 그런지 매장 분위기는 한층 업 됐지만, 그만큼 좀 전체적으로 어두웠어요.

 

매장 크기가 동네 가게보다는 규모가 있어서 제법 넓었지만, 다른 리뷰에서 본 것처럼 넓은 지는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도 테이블마다 거리가 조금씩 떨어져 있다는 점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C 코스로 주문했습니다.

 

기본 반찬과 물인데요. 물이 일반 생수가 아니라 차라서 더 좋았어요. 중식당이다 보니까 물 대신 차를 주는 게 아닌가 하는 합리적 의심을 해봅니다.

 

 

코스 요리 중 맨 처음으로 나오는 샐러드와 수프 2종류입니다. 왼쪽 수프가 게살, 오른쪽이 새우입니다.

그 다음은 딤섬 샘플러가 나와요.

 

샐러드는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그 기본적인 맛이었어요.

 

수프는 되게 끈적끈적했어요. 마치 곤약으로 이뤄진 죽 같은 느낌?

게살 수프는 야채죽 맛이 났고, 새우 수프는 살짝 씹히는 식감과 함께 약간 매콤한 호박죽 맛이 났어요.

 

 

미니미한게 생김새부터 귀엽네요ㅎㅎ

 

딤섬은 우리가 흔히 아는 만두의 맛과는 달라요. 사실 뭐라고 제가 표현은 할 수 없는 맛이었는데, 굉장히 촉촉했다는 점은 큰 특징이었던 거 같아요.

 

 

매란방이 자랑하는 그 음식. 내가 왕십리까지 와서 매란방을 직접 찾아온 이유. 바로 몽실 탕수육입니다.

 

일반 탕수육, 꿔바로우와는 색다른 저 동그란 탕수육. 한 번도 본 적 없는 저 비주얼에 끌렸는데요. 마치 홈런볼처럼 부담 없이 한 개씩 주워 먹기 좋았어요.

 

몽실 탕수육의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쫀득했어요. 바삭한 것도 그 딱딱한 느낌이 아니라 더 좋았던 것 같네요.

소스에서는 시나몬 향이 났는데, 먹을 때는 크게 못 느꼈어요. (의식하면 끝 맛에는 살짝 나는 정도??)

 

※ 단, 양이 좀 적어서 아쉬웠어요.

 

 

메인 요리인 짜장면과 짬뽕이 나왔는데요.

 

매란방의 특이한 점은 여기에 또 있어요. 짜장면에는 차돌이 들어가 있고, 짬뽕에는 꽃게가 있죠.

 

짬뽕 국물은 꽃게 때문에 되게 시원하고 바다향이 나는 맛이었는데요. 칼칼해서 좋긴 했지만, 특유의 짬뽕 맛이 아니라 꽃게탕 맛에 더 가까웠어요.

 

같이 간 분에 의하면 짜장면은 뭐 무난했지만, 8천 원이라는 가격에 비해서는 좀 아쉬웠다고 하네요. 코스 요리라 그런지 메인 요리의 양도 좀 적었고요.

 

 

★★★☆☆ (3 / 5) 

탕수육은 맛있었지만, 양이 좀 아쉬웠다.

그리고 나머지 메뉴들은 그냥 무난 무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