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s 오피스

안녕하세요!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빡대리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꿀팁은

바로 '스팀 가드'입니다.

 

컴퓨터로 다양한 게임을 즐기는 사람은 스팀 많이 이용하잖아요. 본인 카드를 등록하고 게임 결제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물론 그만큼 해킹의 위험도 높기 때문에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보안 프로그램 없이 스팀 내에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제가 알려드릴게요.

 

같이 알아볼까요~~

 

 

며칠 전 스팀에 연동된 메일에 이런 경고 메일이 왔는데요.

 

이상한 로그인 시도가 있어서 계정을 일시적으로 잠갔다고 하는 것 같네요. 딱 봐도 이상하네요. 뭔 알 수 없는 중국에서 로그인했다니... 어이없고 당황스럽네요.

 

저는 다행히 스팀 가드를 설정해서 계정이 안전하게 보호되었습니다. 다시 로그인하려면 스팀 가드 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스팀에 들어가 봤더니 로그인이 막혔고, 메일로 온 스팀 가드 코드를 입력하라고 안내 문구가 나오네요.

 

연동된 이메일을 확인해보면 스팀에서 보낸 스팀 가드 코드가 와 있을거에요. 이걸 입력하면 보안이 풀리고 전처럼 사용할 수 있답니다.

 

 

스팀 가드 설정하기

이렇게 중요한 스팀 가드를 설정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스팀에 로그인하고 계정 정보에 들어가면 저렇게 '계정 보안'이라는 카테고리가 보일 텐데요. 여기서 스팀 가드 관리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본인의 핸드폰 번호로 스팀 가드 코드 받기, 이메일로 스팀 가드 코드 받기, 스팀 가드 끄기 3가지 방법이 나오는데요. 1번이나 2번 중 본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설정하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