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s 오피스

안녕하세요!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빡대리입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소식은

바로 'op.gg 데스크톱 앱'입니다.

 

지난번에 롤에서 룬, 아이템, 스펠 등을 자동으로 세팅해주는 블리츠 프로그램에 대해서 포스팅한 적 있었는데요.

 

롤 룬 아이템 스펠 자동 세팅하는 방법 :: 블리츠 프로그램

 

 

이번에는 그와 비슷한 op.gg 데스크톱 앱을 리뷰해볼 건데요. op.gg는 전적 검색 및 챔피언 티어, 룬, 아이템 등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로 매우 유명합니다.

 

이 사이트에서 컴퓨터 앱 버전을 새로 출시했다고 해서 제가 직접 사용해봤습니다.

 

같이 알아볼까요~~

 

 

 

OP.GG for Desktop

 

op.gg

위 링크에서 op.gg 데스크톱 앱을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아직은 베타버전이라고 하니까 부족한 점이 많아도 감안하고 봐줘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op.gg 데스크톱 앱을 실행하면 위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게임을 시작하지 않아서 아무 화면이 안 나오네요.

 

 

다른 프로그램이랑 비교해서 op.gg 데스크톱 앱이 신박하다고 느꼈던 점이 바로 이 부분이었는데요.

 

앱 자체에서 각종 챔피언의 콤보를 영상으로 볼 수 있어요. 모든 챔피언이 없어서 아쉽긴 하지만, 나중에는 전부 추가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톱니바퀴를 누르면 각종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자동 룬 설정을 체크하면 챔피언을 선택하면 밑에 보이는 것처럼 자동으로 룬을 바꿔줍니다.

 

 

op.gg 데스크톱 앱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챔피언 분석창입니다. 챔피언을 선택하면 스킬 순서, 카운터 챔피언, 룬, 아이템 빌드 등 다양한 정보를 한 화면에서 볼 수 있어요.

 

참고로 이 정보는 op.gg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정보랑 똑같아요. 그런데, 이 데스크톱 앱을 사용하면 인터넷 창을 안 틀고 확인할 수 있는 간편함 때문에 앱을 많이 사용할 것 같네요.

 

 

랭크 할 때 챔피언 선택 창에서 op.gg 데스크톱 앱을 보면 다른 유저들의 간단한 정보까지 알 수 있는데요.

 

레벨, 티어, 최근 전적, 모스트 챔피언을 확인 가능~~

 

 

랭크 경기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리 팀, 상대 팀 총 10명의 정보가 다 보입니다. 심지어 선택한 룬까지 다 보여주기 때문에 쉽게 상대의 정보를 파악하기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