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s 오피스

안녕하세요!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빡대리입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꿀팁은

'하스스톤 메타 덱 보는 사이트'입니다.

 

며칠 전 하스스톤에서 올해 마지막 확장팩 '광기의 다크문 축제'를 출시했어요. 하스스톤은 항상 확장팩 초창기 때가 가장 재밌는데요. 아직 메타가 정립되지 않아서 어떤 덱이 티어 덱인지 모르는 상태라 정말 다양한 카드가 쓰이기 때문이죠.

 

이럴 때 어떤 덱을 사용해야 할지 감이 안 잡히는 사람들을 위해 지금 많이 쓰고 있는 덱이나, 승률이 높은 덱을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같이 알아볼까요~~

 

 

① 따악

 

따악 DDA.AC :: 하스스톤 컨텐츠 집합소

하스스톤/덱/공략/따효니/비셔스신디케이트/하스폰/전장/대결/아카데미/광기의/다크문/축제/하스 인벤 DDA.AC 따악

dda.ac

아마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사이트일거로 생각되는 따악입니다.

 

정말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커뮤니티까지 활성화가 되어있죠.

 

 

따악 홈페이지 들어가면 다양한 카테고리가 보이는데요. 정말 다양하지만, 우리는 티어 덱을 확인할 거기 때문에 '덱 리스트'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처럼 창이 하나 뜨는데요.

 

가장 최근에 올라온 덱들부터 하나하나씩 볼 수 있고, 덱을 선택하면 왼쪽에 덱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덱 코드도 있어요.

 

덱 리스트에 댓글도 올라오기 때문에, 덱의 인기척도와 반응도 알 수 있습니다.

 

※ 직업, 덱 타입, 정규까지 다양한 옵션을 설정해서 검색할 수 있는 장점까지 있어요.

 

 

② 하스 리플레이

 

HSReplay.net - 하스스톤 승률통계

Watch and share Hearthstone replays directly from your web browser. Explore advanced statistics about decks and cards based on millions of games per week.

hsreplay.net

제 블로그에서도 저번에 포스팅했던 적이 있던 하스 리플레이입니다.

 

하스 리플레이 구독하면 뭐가 좋아질까?

 

 

워낙 유명한 사이트로 메타를 파악할 수 있고, 최근에 뜨는 덱까지 확인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어요. 따악과 비교하면 좀 더 유행하는 덱을 확인할 수 있다?

 

 

위에 여러 가지 카테고리 중에 덱을 클릭하면 특정 기간에 하스 유저들이 가장 많이 플레이한 덱 순서대로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트위치'에서 이 덱을 사용하고 게임하는 걸 라이브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덱을 실제로 굴리는 법까지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떠오르는 덱을 클릭하면 지난 2일간 가장 인기 있던 덱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뜨는 덱을 확인할 수 있겠네요.

 

 

최신유행을 누르면 티어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아직은 확장팩 초기니까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될법합니다.

 

 

③ 심플스톤

 

심플스톤

하스스톤 최신 카드 정보, 덱 코드 반입, 덱 제작 및 공유 사이트

solarias.github.io

아마 심플스톤 이 사이트는 잘 모르는 분도 많을 거 같은데요.

 

ui가 상당히 깔끔하고 직관적이어서 보기 편하기 때문에 추천해 드리려고 가지고 왔습니다. 특히 모바일에서 보기 편해요.

 

 

들어가면 카테고리도 정말 간단하게 있는데요.

 

카드 정보를 들어가면 각자 카드 하나하나를 확인할 수 있어요. 우리가 알아볼 거는 메타 덱이기 때문에 메타 덱 정보를 클릭하겠습니다.

 

그러면 저런 창으로 넘어갈 텐데요. 내용에서 보면 알겠지만, 이 사이트에서 나오는 덱 정보는 '하스 리플레이' 통계 기반입니다.

 

위에서 하스 리플레이를 알려 드렸는데, 왜 굳이 알려드리냐면 좀 더 직관적이기 때문에 초보자들이 보기에는 편할 수 있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