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s 오피스

안녕하세요!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빡대리입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꿀팁은

바로 '매실의 이모저모'입니다.

 

 

저는 과민성대장증후군에 선천적으로 장이 좀 안 좋은데요. 그러다 보니 밀가루 음식을 먹고 복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가끔 있어요.

 

그럴 때마다 약 대신 먹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매실 원액입니다. 이게 진짜 효과가 장난 아니에요.

 

이 효능 좋은 매실에 대해서 좀 알아볼까요~~

 

 

매실의 효능

대표적인 알칼리 식품

 

매실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그 효과나 성분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이로 인해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뛰어난 해독작용

 

매실에는 노폐물을 제거하는 피크린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독성물질을 분해해준다고 하네요. 이뿐만이 아니라, 음식으로 생길 수 있는 질병을 예방해줍니다.

 

※ 매실은 음식물의 독, 핏 속의 독, 물의 독, 3독을 없애준다는 말도 있다.

 

 

위장장애 치료

 

매실의 대표적인 효능이라 하면 바로 소화불량을 해소하고 위장장애를 치료해주는 건데요. 매실의 신맛이 소화액을 촉진해주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또, 과식이나 배탈에도 효과가 좋아요. 복통일 때는 이거 완전 만병통치약이 따로 없겠네요.

 

 

간 기능 회복

 

위장 운동 촉진에 이어 간 기능 회복에도 좋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술자리가 끝난 뒤 숙취해소제로도 쓰일 수 있어요.

 

이뿐만이 아니라, 매실의 유기산은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피로에서 회복하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빈혈과 변비 치료

 

매실은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빈혈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장운동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럼 부작용은 없나요?

생으로 먹으면 안 돼요

 

매실을 생으로 먹으면 배탈, 설사, 구토 등을 유발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꼭 가공해서 먹어줘야 합니다.

 

 

과다 섭취 금지

 

매실은 주로 매실액을 담가서 매실청으로 많이 먹는데요. 이때 설탕이 어마~무시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그만큼 당이 매우 높아요.

 

그래서 많이 먹다 보면 오히려 몸에 당분이 쌓여, 몸을 돌아다니며 독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매실 원액 먹는방법

우선 저는 원룸에서 혼자 살고 있기 때문에 매실을 직접 담가 먹기에는 여건이 좋지 않아요. 그래서 이렇게 원액을 사서 먹고 있어요. 제가 먹는 방법은 뭐 크게 다른 건 없는데요.

 

배가 아파서 먹을 때는 무조건 따뜻하게 먹습니다.

 

그리고, 그냥 매실차처럼 먹고 싶으면 찬물에 먹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