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s 오피스

안녕하세요! 빡세게 리뷰해주는

빡대리입니다.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바로 입문용 카메라 '캐논 EOS M200'입니다.

 

요즘은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블로그나 유튜브 용으로 카메라를 구입하려는 사람이 많은데요. 말도 안 되는 카메라 가격을 보고 당황하고 포기한 사람 많죠?

 

그래서 제가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스펙을 가지고 있는 카메라 모델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① 스펙 간단 정리

가격 520,700원(렌즈 미포함) / 미러리스 / 2410만 화소 / 디스플레이 7.62cm(3인치) / 플립형 / ISO 사진 촬영 25600 / ISO 영상 촬영 12800 / 4K 촬영

 

4k 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제품인데도 520,700원이라는 가격은 저렴한 편이라고 볼 수 있어요. 단, 유의사항은 렌즈가 포함되지 않은 가격.

 

감도 ISO는 사진 촬영일 때 25600, 영상은 12800까지 지원을 합니다. 2410만 화소로 고해상도 촬영까지 가능하고요.

 

299g 무게로 휴대하기에도 부담이 없는 크기입니다.

 

 

② 언박싱 및 구성품

저는 온라인에서 렌즈까지 포함된 제품으로 구매를 했는데요. 고가의 가전제품이라 온라인으로 배송이 왔을 때 문제점이 있을 수 있는데, 에어캡에 정말 안전하게 포장이 돼서 왔습니다. (감동감동👍👍)

 

 

박스를 열어보니 알차게 들어 있는 게 아직 실물을 확인하기 전인데도 두근두근하네요.

 

 

구성품

 

EOS M200

렌즈 (15-45mm IS STM)

배터리

충전기 및 전원 케이블

스트랩

 

 

③ 디자인

캐논 EOS M200 본체 실물입니다. 진짜 영롱하죠?? 정말 얄상한 바디를 자랑하며 이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저는 사실 디자인보다는 무게 때문에 제일 놀랐는데요. 무게가 진짜 제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가벼워요. 진짜 들고 다니기에 딱 적합한 카메라가 아닐까 싶네요.

 

색상은 화이트, 블랙 두 가지가 있습니다. 많은 분이 검은색으로 구매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관리만 잘한다면 흰색이 훨씬 예쁜 것 같네요.

 

 

측면에는 SD카드와 HDMI를 연결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배터리를 끼울 수 있는 공간.

 

 

역시나 처음에는 배터리가 없어서 충전해야 했는데요. 완충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3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④ 렌즈 착용

이제 렌즈 착용법과 착용 샷을 한 번 볼 텐데요.

 

렌즈를 착용하려면 카메라에 달린 뚜껑을 열어주고 대기.

 

 

그리고 카메라 렌즈 부분에 돌려서 결합해주면 끝.

 

렌즈를 착용하니까 좀 투박한 모습이긴 하지만, 전문적인 카메라의 형태를 보이네요.

 

 

0123

전체적인 모습.

 

 

렌즈를 제거하고 싶을 때는 렌즈 옆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눌러주면서 돌려서 빼주면 됩니다.

 

 

캐논 EOS M200에 매력적인 부분으로 스크린을 180도 돌려서 셀카 촬영에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