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s 오피스

안녕하세요! 빡세게 리뷰해주는

빡대리입니다.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바로 '다이소 4단 삼각대'입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영상을 촬영하려고 하는데 그 흔한 삼각대도 집에 없더라고요. 괜찮은 제품은 가격대가 좀 있어서 포기했거든요.

 

여러 가지 방법을 알아보던 도중 괜찮은 걸 발견했어요. 바로 이럴 때는 없는 게 없는 다이소가 진리죠. 다른 리뷰를 보니까 좀 다양한 삼각대가 있던데, 제가 갔던 곳은 저 '4단 삼각대' 하나가 있었어요.

 

 

제품소개 & 박스

다이소 카메라 & 스마트폰 4단 삼각대

가격: 5,000원

 

가격은 다이소에서 비싼 편(?)에 속할법한 5,000원인데요. 다른 삼각대랑 비교하면 엄청나게 싼 편이죠.

 

박스 자체는 상당히 길어요. 간단한 제품 사진과 사용 방법 등이 적혀 있어요.

 

 

언빡싱

박스를 뜯으면 구성품은 정말 심플해요. 삼각대 본체와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마운트가 들어있어요.

 

 

제품의 비닐을 뜯어보면 이렇게 생겼는데요. 외관으로 봤을 때는 다른 삼각대와 큰 차이는 없어 보이네요.

 

 

딱 펼치면 아마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1단 상태예요. 이 정도 크기면 미니 삼각대보다는 조금 큰 수준이겠네요.

 

 

제품 리뷰

다이소에서 파는 여러 가지 중에 이 삼각대의 장점은 무려 '4단'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위 사진처럼 삼각대 하단에 있는 클립 조절 홀더를 열고 닫으면 조정할 수 있어요. 다이소에 있는 5,000원 제품인데 이렇게까지 신경 쓴다고? 하는 생각을 받았을 정도로 놀랐어요.

 

 

클립 조절 홀더로 조절해서 1단계를 더 올려 2단계로 만들어봤습니다. 제법 튼튼해 보이네요.

 

 

근데 여기서 정말 큰 문제점을 발견했는데요. 삼각대 다리 중 하나가 위처럼 나사로 고정이 안 되어 있었어요. 원래 이런 건 아니고 아마 불량품 중 하나겠죠?

 

 

이렇게 나사로 고정이 되어 있어야 정상입니다.

 

 

핸드폰 & 카메라 거치

핸드폰에 연결하려면 같이 동봉되어 온 핸드폰 전용 마운트를 부착해주면 됩니다.

 

 

핸드폰과 카메라를 거치하는 부분이 상하좌우 유연하게 꺾여서 다양한 각도로 촬영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던 것 같아요.

 

 

삼각대에  핸드폰을 연결한 모습.

 

다 괜찮았는데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이 있었는데요. 핸드폰을 마운트에 끼울 때 좀 꽉 끼는 거 같아요. 제 핸드폰 기종은 아이폰 11 pro max입니다.

 

 

이번에는 삼각대에 카메라를 연결해 봤어요. 제 카메라는 캐논 파워샷 제품이에요. (아마 파워샷 G15인 거 같아요. 너무 오래돼서 기억이 잘 안 나서....)

 

개인적으로는 카메라를 거치하기에는 부적절하다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카메라같이 너무 무거운 제품을 거치했을 때는 삼각대가 전체적으로 불안정했으며 자꾸 아래로 쳐지기도 했기 때문이에요.

 

 

한줄평

전문적으로 사용하려는 사람에게는 비추. 딱 집에서 가끔 사용할 때 쓰기 좋은 가성비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