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s 오피스

안녕하세요! 빡세게 리뷰해주는

빡대리입니다.

이번에 리뷰할 꿀팁은

바로 '갤럭시워치 스트랩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스트랩을 마음껏 바꿔 끼는 재미에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제가 이번에는 갤럭시워치 스트랩을 교체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같이 알아볼까요~~

 

 

준비물 & 스트랩 길이 확인하기

필요한 준비물은 갤럭시워치와 스트랩만 있으면 끝. 스트랩도 꼭 정품일 필요는 없고, 가성비 괜찮은 제품으로 구매해도 됩니다.

 

※ 시계는 갤럭시워치 액티브1입니다.

 

 

스트랩을 구매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할 게 있는데요. 바로 본인의 시계와 맞는 스트랩이 몇 mm인지 체크하는 것인데요.

 

확인하는 방법은 기존 스트랩의 뒷면을 보면 적혀 있습니다.

 

 

스트랩 언박싱

우선 저는 '알피나' 브랜드의 밀레니즈루프를 구매했습니다. 포장은 딱히 고급스럽지는 않네요.

 

 

열어보니까 설명서도 없이 시계 스트랩과 핀만 달랑 들어 있는 게 좀 아쉬웠어요. 아무리 하기 쉽다고 해도 간단한 설명서라도 하나 들어 있으면 좋았을 텐데 말이죠.

 

 

스트랩 교체 하기

그럼 이제 기존에 있던 갤럭시워치 스트랩을 제거해야 하는데요.

 

스트랩 뒷면을 보면 이렇게 핀이 보일 텐데요. 핀을 꾸욱 눌러주고 왼쪽으로 밀어주면 스트랩이 분리됩니다. 한쪽만 분리되기 때문에 반대쪽도 똑같이 해줘야 하는 사실.

 

 

스트랩을 제거하는 방법 그 반대로 새로운 스트랩을 끼워주면 됩니다. 짜잔 새로운 스트랩으로 변신~

 

 

착샷

새로운 스트랩으로 바꿔 끼우고 손목에 걸쳐봤는데요. 밀레니즈루프 디자인은 이뻤지만, 쫀쫀하지 못해서 안전한가에 대한 문제는 의구심이 들었어요.

 

 

개인적으로는 블랙에 골드 조합은 별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