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s 오피스

안녕하세요! 빡세게 리뷰해주는

빡대리입니다.

이번에 리뷰할 꿀팁은

바로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지 약 1달 만에 핀 번호를 받았는데요.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광고 수익을 받으려면 꼭 인증해야 하는 절차예요.

 

실제로 해보니까 전혀 어려운 거 없었고요. 등록하는 방법부터 사소한 정보까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① 핀 번호 발급받는 방법

핀 번호를 발급받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10달러 이상이 되면 알아서 우편을 통해 보내준답니다.

 

구글 애드센스 첫 화면에 들어가면 상단에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우편으로 PIN을 발송했다는 항목까지 뜬 점을 봐도 알 수 있습니다.

 

② 핀 번호 받는 데 걸린 기간

짠~~ 오매불망 기다리고 기다리던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가 도착했습니다!!(짝짝짝~~~) 우편함으로 온다는 얘기를 듣고 계속 확인했던 지난날들ㅠㅠ

 

평균적으로 2~4주가 소요된다고 하는데 저는 3주 정도 걸렸어요. 다른 분 리뷰를 봤을 때 보통 3~4주면 오는 것 같더라고요.

 

 

③ 핀 번호 등록 방법

이제 가장 중요한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볼 텐데요. 우편으로 온 택배물에 있는 핀 번호만 확인하면 되겠죠?

 

택배물에 쓰여 있는 데로 양쪽 모서리 부분을 먼저 제거해줍니다. 이때 개인적으로 뜯어지는 느낌이 좋았어요ㅎㅎㅎ

 

 

양쪽 모서리 부분을 제거해주면 위 사진처럼 책자(?) 형태로 되는데요. 한 장 넘기면 핀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옆에 친절하게 등록하는 방법도 나와 있네요.

 

 

이제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첫 화면에 있는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에서 핀 번호를 입력하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