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s 오피스

안녕하세요! 빡세게 리뷰해주는

빡대리입니다.

이번에 리뷰할 꿀팁은

바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으로 웹 사이트 소유자는 광고 수익을 구글과 나눌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티스토리 하는 사람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하는데요. 그러나 구글의 심사가 상당히 까다롭고 따로 가이드라인조차 없어서 애를 먹고 있답니다.

 

최근에 계속되는 코로나로 인해 요즘에는 승인이 더 힘들어졌다는 소식까지 있으니...

 

저는 1차에서는 거절당했지만, 운이 좋게도 2차 만에 합격을 했네요.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제가 시도한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같이 알아볼까요~~

 

 


위 사진은 제가 맨 처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심사를 받을 당시에요.

 

이 때는 블로그 게시물 30개와 한 개의 게시물에 최소 1,000자를 포스팅하고 신청했어요.

 

 

※ 승인을 검토하는 기간은 최대 2주 정도인데, 무기한 검토 중 현상에 걸리는 경우가 있어요. 실제로 저도 겪은 적 있는 현상인데요.

 

해결 방법은 블로그에 넣은 코드를 지우고 <head> 바로 뒤나, </head> 바로 앞에 다시 넣어주는 것입니다. 이대로만 하면 최대 1주일 후에는 심사 결과가 나올 거에요.

 

 

메일로도 승인 결과가 왔어요.

 

두근두근  기대되는 심정으로 확인 했는데, 결과는 승인 거절. 이유는 '콘텐츠의 가치가 없다' 였어요.

 

이때, 진짜 한 순간에 멘탈 다 나갔던...

내가 열심히 올렸던 게시물과 시간이 한순간에 헛고생이 되어 버린 거 같았거든요.

 

 

그래도 마음을 다잡고, 계속해서 글을 올렸습니다.

 

 

그 결과, 2차에서 승인에 성공했어요.

 

저처럼 1차에서 승인 거절 당하고, 좌절하는 사람이 많을 텐데요. 제가 했던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차 거절 후 2차 승인 받는 방법]

 

1. 너무 성급하게 바로 재승인 요청하지 않기

 

2. 하루에 한 개씩은 아니여도, 일정한 기간에 맞춰서 포스팅 하기

 

 

결과적으로, 저는 약 2주 만에 재승인 요청을 했습니다. 그러는 동안 글은 10개 정도 추가해서 40개의 포스팅이 되어있는 상황이었고요.

 

 

※ 게시물이 많아야 한다는 얘기가 있는데, 저는 약 40개 포스팅에 승인에 성공했으니까 꼭 그렇지도 않은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