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s 오피스

최근에 자기 계발 겸, 자격증 공부 겸, 이직 겸 다양한 이유로 공부를 시작했는데요.
이게 마땅히 어딜 가서 오프라인으로 수업 듣기에는 시간도 마땅치 않아서 온라인 수업으로 알아봤는데요. 이것도 쉽지 않더라고요. 가격은 가격대로 비싸고, 원하는 수업도 별로 없었고요.

그러던 도중에 정말 괜찮은 사이트 부스트코스를 알게 되어서, 여러분들에게도 알려드리려고요.
이런 건 많이 많이 알면 좋을 것 같아서 추천합니다!!

 


1) 부스트코스 장점

 

1. 무료 강의

우선 부스트코스의 가장 큰 장점이자 키 포인트는 바로 무료 강의라는 점인데요. 말 그대로 공짜입니다. 공짜!!

 

공짜라고 싼 게 비지떡일까 하는 생각이 드신다고요???

부스트코스는 걱정 안 하셔도 되는 게 네이버가 설립한 비영리 교육 재단 '네이버 커넥트 재단'에서 지원을 하고 있다고 해요.

 

 

2. 뛰어난 접근성

무료이기 때문에 강의를 한 번 들어보고, 마음에 안 들면 그만 들어도 아무 문제가 없어요.
타 온라인 강의 사이트들은 돈을 내야 하거나, 지원되는 미리 보기도 정말 짧아서 사실 쓸모가 없더라고요.

 

3. 이수증 발급

강의를 다 들으면 전문성을 인증해 줄 이수증도 발급해줘요. (사실 얼마나 쓸모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2) 부스트코스 단점

 

여태까지 설명만 들어보면 단점 하나 없는 완전 대박인 인강 사이트인 것 같지만,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1. 한정적인 강의 종류

부스트코스 사이트 자체가 유능한 IT인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온라인테크교육 서비스이기 때문에, 강의가 SW에 집중되어 있어요.
따라서 이 쪽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거나,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아무리 좋은 사이트여도 이용하기에는 힘들지 않을까 싶어요.

 

2. 강의 퀄리티

물론 강의가 세부적으로 입문 단계부터 심화 단계까지 있긴 한데요. 사실 이 쪽 분야에 생초보가 아닌 이상 이미 다 알고 있을 법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 같았어요.
물론 이건 개인차가 심하기 때문에 받아들이는 사람에 따라 좀 다를 것 같아요.

 

+ 마케팅은 트렌드나 광고 같은 게 확확 바뀌는데, 좀 옛날 강의들이 많이 보인다는 단점도 있었어요...

 

 

3) 타 사이트 비교

  부스트코스 클래스101 패스트캠퍼스
 
강의료 무료 구독
(1년 구독 시 연 20만원)
약 2~30만원
특징 - 무료 강의 - 구독 시스템
(여러 개 강의 들을 수 있음)

- 다양한 강의 종류
- 개별 구매로
가격의 압박이 높음

- 전문성이 높음

다른 온라인 강의 사이트랑 비교해봤는데요. 부스트코스는 무료라는 점이 진짜 최대 장점이네요.

참고로 저는 지금도 클래스101과 패스트캠퍼스 두 곳에서 다 강의를 듣고 있어요.

 

클래스101은 한 달 구독료로 내가 보고 싶은 강의를 마음껏 볼 수 있다는 게 진짜 좋더라고요. 그만큼 강의에 종류도 되게 다양했고요. 한 번 딱 틀어보고 마음에 안 들면 안 봐도 되고 편하긴 한데, 전문성이 좀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은 것도 몇 개 있긴 했어요.

 

패스트캠퍼스는 어려운 강의도 많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전문성이 높아 보였어요. 대신 하나 하나씩 강의를 구매해야 돼서 너무 가격적인 압박이 심하더라고요. 이게 보통 비싼 것도 아니니까...

 

 

관심이 생겼다면 무료니까 부담 갖지 말고 한 번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