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s 오피스

안녕하세요!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빡대리입니다.

살바도르 달리 : Imagination and Reality
전시기간 2021.11.27.(토)~2022.03.20(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DDP) 디자인전시관
전시시간 10:00~20:00
입장료 _ 성인 20.0 청소년 15.0 아동 10.0

 

 

워낙 유명한 달리 전시회를 한다는 소식에 갔다 왔는데요. 사실 약 한 달 전쯤에 갔다 오긴 했는데...

전시기간이 3월까지라 후기 알려드리고 싶어서 포스팅 하게 되네요.

 

가격은 성인 기준으로 1인에 2만원이라 좀 비싼 편이긴 한데, 가끔씩 인터넷에 할인해서 올라올 때도 있더라고요.
잘 찾아보시면 좀 더 저렴하게 방문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살바도르 달리 : 그는 누구인가?

살바도르 달리(1904~1989)

 

독특한 모양의 콧수염으로 우리에게 유명한 살바도르 달리는 스페인 국적으로 초현실주의 화가이자 영화제작자인데요.

 

그의 이름에는 아주 유명한 일화가 있는데요.

달리의 형은 그의 탄생 이전에 뇌수막염으로 사망했고, 달리의 부모는 달리가 형의 환생이라고 믿으며 같은 이름을 붙여주었다고 한다고 하네요...

 

 

우리에게 워낙 유명한 사진 2장.

 

왼쪽은 기억의 지속이라는 너무나도 유명한 살바도르 달리의 그림이고,

오른쪽은 넷플릭스의 유명한 드라마 종이의집에 나오는 가면인데 이 가면이 바로 살바도르 달리에요!!

 

 

살바도르 달리 : Imagination and Reality

동대문역사문화공원 1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있기 때문에, 워낙 접근성이 높아 가기 편한 것 같아요.

 

그리고 들어가기전에 이처럼 포토존이 있으니까 여기서 사진 한 컷~~

 

중요한 점은 국내 최초 대규모 회고전이라 그런지 줄이 엄청 길어요. 저는 주말에 가서 그런지 2시간 정도 기다렸다던 슬픈 소식이....

그래도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근처 ddp 돌아다니면서 시간 보내시면 버틸 만은 하더라고요.

 

 

기나긴 기다림 끝에 드디어 입장 했어요!!

 

관람하기 전에 아셔야 할 내용이 좀 있는데요. 특정한 장소 아니면 전시장 내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어요.

그리고 워낙 그림이 많기 때문에, 오디오 가이드(3.0)로 작품 설명을 들으면서 관람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내 개인적인 전시회 후기

 

관람하면서 좋았던 점은 처음부터 끝까지 그의 발자취를 쫒아가면서 관람할 수 있는 시스템!

자연스럽게 전시회를 보다 보면 그가 어떤 삶을 살아왔고 어떤 사람인지 대략적으로나마 알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물론 제가 미술적으로 조예가 깊지 않아 그의 작품세계를 이해하기는 어려웠지만요... 워낙 괴짜이기도 하기도 하고...

 

정말 관람하면서 싫었던 점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제대로 보기도 힘든데, 그 안에서 특별한 통제가 없다 보니까 전체적으로 내부가 더 난장판인 느낌?

오롯이 집중해서 작품을 보기는 힘들더라고요.

 

 

https://youtu.be/F1eLeIocAcU

전시회 막판에 달리의 꿈속이라는 주제의 영상을 볼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직접 봐보시면 되게 신기하고 웅장해요.

저도 꿈을 되게 자주 꾸는 편인데, 저는 극현실주의적인 꿈인데 이런 사람은 꿈조차도 되게 독특한 게 신기하네요.

 

 

그리고 전시회 마지막에 있는 설치 미술.

 

이거 진짜 신기하더라고요. 그냥 설치해둔 건데 위에 올라가서 보면 머리카락, 눈, 코, 입술처럼 보여 하나의 사람 얼굴로 보여요.

 

 

나가면 포토존이 또 많으니 여기서도 사진 찍으시고, 굿즈샵 있으니까 관심 있으신 분들은 괜찮은 거 구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