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s 오피스

안녕하세요!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빡대리입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소식은

바로 '졸릴 때 잠 깨는 법'입니다.

 

물론 졸리면 그냥 자면 됩니다. 하지만, 일하거나 공부할 때는 그럴 수 없기 때문에 참 곤란한데요. 이런 경우에 다들 여러 방법을 시도해 본 적 있을 텐데요. 제가 확실한 방법 6가지를 알려드릴게요.

 

같이 알아볼까요~~

 

 

① 세수하거나 양치하기

가장 고전적인 방법으로 세수를 많이 하는데요. 그만큼 확실한 방법이라는 소리겠죠? 차가운 물로 세수를 하면 시원한 느낌과 함께 순간적으로 잠이 달아날 수 있어요.

 

양치도 좋은 방법인데요. 회사에서 점심을 먹고 바로 양치를 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제 개인적으로는 식사 후 바로 하는 것이 아니라 점심시간에 졸릴 때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생각됩니다.

 

 

② 사탕이나 껌 먹기 (+레몬)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으로 사탕이나 껌을 먹는 건데요. 아무래도 계속 음식물을 섭취하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졸음은 없어지고, 두뇌를 자극해주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이때, 입안을 상쾌하게 해주는 민트나 박하가 함유된 제품이면 더욱더 좋아요.

 

만약에 이래도 계속 졸립다면 레몬 같은 엄청난 신맛을 자랑하는 음식이 효과적입니다. 레몬을 먹는다면 그 자극 때문에 잠이 확 깨겠죠?

 

 

③ 환기하기

계속 꽉 막힌 실내에 있다면 이미 많이 쌓여있는 이산화탄소 때문에 쉽게 피로해집니다. 당연히 피로감도 올라가서 그만큼 더 졸리겠죠?

 

그러면 중간중간 창문을 열어줘서 실내 공기를 환기해요.

 

 

④ 스트레칭

계속 앉아서 일하거나, 무리하면 전신 근육이 당연히 굳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는 스트레칭이 가장 효과적이지만 회사에서는 눈치 보여서 하게 힘들잖아요.

 

그러면 의자에 앉아서 간단한 목 어깨 스트레칭 정도만 해도 효과가 좋아요. 이런데도 몸의 피로가 안 풀린다면 사무실을 잠시 나가서 스트레칭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⑤ 커피 마시기

저는 커피를 좋아해서 점심 먹고 꼭 마시는데요. 커피도 졸릴 때 잠 깨는 방법 중 하나에요.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이 정신을 각성 시켜 잠을 달아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도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⑥ 쪽잠 자기

사실 제가 가장 효과적으로 추천해주는 방법입니다.

 

바로 10분~15분 정도의 쪽잠을 자는 것인데요. 너무 졸릴 때 잠깐 잠을 취하면 1시간 동안 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회사라는 특수한 환경에서는 쪽잠 자기에는 쉽지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