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s 오피스

안녕하세요!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빡대리입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꿀팁은

바로 '내 컴퓨터 비트 확인'입니다.

 

요즘 컴퓨터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때 32비트와 64비트 버전을 골라야 하는데요. 대부분 쉽게 찾을 수 있겠지만, 혹시 못 찾는 분한테 유용한 정보가 되고자 비트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같이 알아볼까요~~

 

 

① 마우스 우클릭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인데요. 정말 간단합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누르고, 디스플레이 설정을 들어갑니다.

 

그러면 창이 하나 뜨는데요. 정보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중간쯤에 장치 사양이라고 보일 거예요. 여기서 본인의 비트가 쓰여 있는 거 보이시죠? 저는 64비트라고 나오네요.

 

 

② 실행

두 번째 방법은 바탕화면이 아닌 윈도우키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고, 실행을 클릭해줍니다.

 

위처럼 실행 검색창이 뜨는데요. dxdiag 명령어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몇 분 후에 창이 하나 뜨고요. 여기서 운영 체제를 보면 몇 비트인지 나오죠?

 

참고로 이 명령어는 DirectX 진단 명령어기 때문에 컴퓨터에 cpu, 메모리 등 다양한 정보까지 알 수 있어요.

 

 

③ 검색

마지막 세 번째 방법은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시스템 정보'를 입력해 검색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좀 많은 정보가 나와서 보기에 좀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요.

 

우리가 확인하려는 정보는 비트기 때문에 시스템 종류 라고 쓰여 있는 부분만 보면 됩니다. 저는 64비트니까 x64 기반 pc라고 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