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s 오피스

안녕하세요!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빡대리입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제품은

바로 '키보드 키캡'입니다.

 

저는 지금 청축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pc방에서 철컥철컥 소리 나는 게 마음에 들어서 집에서도 그 기분을 느끼고 싶어서 샀는데, 어느 정도 쓰다 보니 이 소리가 좀 신경 쓰이더라고요.

 

그래서 키보드를 바꿀까 했는데, 그러기에는 너무 비싸서 포기ㅠㅠㅠ 뭐 다른 방법은 없을까 계속 검색하고 있는 와중에 키보드 키캡만 따로 팔더라고요.

 

꿩 대신 닭이라고 이걸 사면 분위기는 색다르게 꾸밀 수 있겠다 싶어서 바로 구매했답니다.

 

같이 좀 알아볼까요~~

 

 

 

사오파오 67종 PBT OEM 컬러 키캡 분필 돌치 카본 측각 무각 이중사출 LED 투과 : SAOPAO

[SAOPAO] 키캡 테스터 전문 스토어. 사오파오

smartstore.naver.com

저는 '사오파오' 라는 곳에서 키보드 키캡을 구매했습니다.

 

여기 들어가 보면 정말 다양한 디자인 제품을 팔고 있어요. 마음에 드는 거로 사면 되겠네요. 너무 많아서 고르기가 힘들었다는...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에요. COX CK420입니다. 먼지 쌓여있는 건 청소를 안 하다 보니...;;;

 

키보드도 검은색이고, 키캡도 검은색인 게 요즘 보니까 더 무색무취라 지긋지긋하더라고요.

 

그럼 이걸 한번 바꿔볼까요?

 

 

우선 저는 수많은 디자인 제품 중 '분필' 디자인을 구매했답니다. 가격은 배송비까지 19,490원이었어요.

 

예전부터 이런 디자인을 종종 눈여겨보고 있었거든요.

 

 

구성품

 

키보드 키캡

리무버

p2p 사이트 쿠폰

 

박스 자체는 좀 긴 편인데요. 상당히 마음에 들었던 점은 키보드 키캡이 에어캡에 정말 완전 밀봉돼서 왔어요. 손상 걱정은 없겠네요.

 

 

키캡 바꾸는 방법

키캡을 바꾸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구성품에 같이 동봉됐던 리무버를 키캡에 깊숙이 끼우고, 위로 톡 잡아당겨 주면 됩니다.

 

 

※ 이렇게 키캡을 빼낸 기회에 브러쉬를 이용해서 키보드를 청소 좀 해줄게요. (브러시는 ck420 살 때 왔던 거라 키캡 살 때는 들어 있지 않습니다)

 

 

이제 기존에 있던 키캡을 빼내면 보이는 스위치에 새로 산 키캡을 끼워주기만 하면 끝.

 

큰 힘을 들이지 않고, 가볍게 눌러주기만 하면 꼭 끼워져요. 그러면 이렇게 확 바뀐 디자인의 키캡으로 탈바꿈됩니다.

 

 

키캡 비교 & 단점

기존 키캡과 비교해 보면 더 낮아진 점은 확실히 티가 나네요. 그리고 살짝 가로 사이즈가 좀 긴?

 

확실히 느낀 점은 미니미한 디자인이라 더 귀엽고 아기자기해졌어요.

 

 

하지만 아쉬웠던 점도 있었는데요. 바로 마감이 영 별로였습니다.

 

리뷰를 보니까 이 마감 문제에 대해서는 판매처도 알고 있는 문제였는데요. 가성비 키캡이고 최소한의 마진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생겼다고 하네요.

 

제 눈에는 키보드에 끼고 봤을 때는 크게 문제점을 못 느꼈어요. 아마 저같이 크게 신경 쓰지 않는 사람들한테는 큰 문제는 없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Before / After

어떤가요, 확실히 더 이뻐 보이나요?

 

뭐 개인의 취향 차이일 수 있겠지만, 저는 색상이 추가돼서 좀 더 생동감이 넘쳐진 것 같아요. 그리고 더 귀여워진 건 말하지 않아도 알죠?

 

 

옆에서 보면 스텝스컬쳐로 높낮이가 다른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점을 꼽자면, 키보드 각인이 한글은 없고 영문만 있어요.

 

맨 처음에는 좀 어색했는데, 사실상 크게 불편한 점은 못 느꼈어요. 우리가 키보드를 사용할 때를 생각해보면, 키보드를 보면서 타이핑하지는 않기 때문에 굳이 한글은 없어도 되는 거죠.

 

 

타건 비교

 

기존 키캡 타건음.

 

 

키캡 변경 후 타건음

 

 

사실 한 가지 말씀드리자면 타건음은 바뀌지 않았어요. 우리가 바꾼 건 스위치가 아니라 키캡이기 때문이죠. 굳이 바뀐 걸 찾아보자면 키캡의 키감 정도는 바뀌었을 수 있겠네요.

 

한 가지 달라진 점은 기존의 키캡은 LED가 보이지만, 바뀌고 나서는 LED가 키캡을 투과하지 못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