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s 오피스

안녕하세요! 빡세게 리뷰해주는

빡대리입니다.

이번에 리뷰할 꿀팁은

바로 '해외 기상청 사이트'입니다.

 

요즘 계속되는 비 소식에 날씨 예보 확인하는 분 많으시죠? 그런데, '오보청'이라는 불명예와 함께 신뢰까지 바닥을 치며 해외 기상 예보 사이트를 확인하는 사람이 많아졌는데요.

 

해외 사이트가 무조건 100%라고 신뢰할 순 없지만, 더 많은 정보를 보고 도움을 얻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번 포스팅 주제로 삼았습니다.

 

같이 알아볼까요~~

 

 

① 노르웨이 기상청

며칠 전 네이버 검색어 1위에 올랐을 정도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었던 노르웨이 기상청. (링크)

 

미국과 함께 정확한 기상청 예보로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이미 기상망명족한테는 유명한 곳이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깔끔한 UI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노르웨이어라서 보기가 힘든 것은 영어로 변경하거나, 한국어로 번역해서 사용하면 될 듯합니다.

 

 

위 사진처럼 도시별로 검색해서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각부터 내일모레 날씨까지 알아볼 수 있겠군요.

 

 

② 영국 (BBC Weather)

세계적으로 유명한 방송사 BBC에서 운영하는 기상 예보 사이트. (링크)

 

BBC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높은 정확도를 보이며 많은 분이 신뢰하고 있다고 합니다.

 

 

노르웨이 기상청과 동일하게 도시별로 검색해서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BBC 웨더는 한 시간 단위로 알 수 있어 좀 더 세세하게 날씨를 파악할 수 있을 거 같아요.

 

 

③ 미국 (아큐웨더)

미국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세계 날씨를 확인할 수 있는 아큐웨더. (링크)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한국어를 지원해주기 때문에 언어압박 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도시별로 검색할 수 있고, 시간대 및 일별로 세부적으로 확인까지 할 수 있다.

 

한국어로 되어 있어서 가장 편하게 확인할 수 있었지만, 광고가 너무 많아 보기에는 썩 좋지 않았다.

 

 

노르웨이 기상청과 아큐웨더는 핸드폰 앱도 따로 있으 니까, 앱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