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s 오피스

안녕하세요!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빡대리입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소식은

바로 '코로나 블루'입니다.

 

어찌 보면 오늘 포스팅하게 될 주제는 좀 무거울 수도 있는데요. 코로나 19가 길어지면서 새로 생긴 우울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로나 블루란?

코로나 블루란 코로나와 우울하다는 뜻의 '블루'가 합쳐진 합성어라고 합니다.

 

감염병 우려가 높아지면서 발생하는 스트레스와 불안감에서 오는 우울증으로, 심해지면 불안장애까지 생길 수 있다.

 

 

코로나 블루 증상

대표적인 증상은 두통·소화불량·어지러움·두근거림·불면증이라고 합니다.

 

정신이 멍하고, 혼란스럽고,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며, 흔히 말하는 무기력증에 빠지게 되는데요. 아마 많은 분이 겪어본 적 있는 흔한 증상이죠. 심해지면 이렇게 힘든 것도 없어요.

 

기억력과 집중력이 감퇴하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기억들이 반복적으로 떠오를 수도 있다고 하네요.

또한, 화가 많아지고, 짜증이 많아지며 불안하고 쉽게 놀라는 증상도 나타난다고 하네요.

 

 

코로나 블루 극복 방법

① 불확실한 정보 믿지 않기

 

신종 바이러스인 만큼 인터넷에서는 각종 불확실한 정보와 이야기가 많아요. 이러한 모든 이야기를 믿는다면 오히려 본인만 힘들어지겠죠?

 

그러므로 정부 발표 등 올바르고 믿을 수 있는 정보만 집중하는 것이 중요해요.

 

 

② 전문가의 도움 받기

 

가장 확실한 방법이지만 많은 분이 다양한 이유로 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바로 정신건강 전문가에게 상담을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상담받으러 가기가 어렵다면, 주위 사람에게 털어놓는 건 어떨까요? 고민이 있을 때 친구에게 얘기만 해도 기분이 좀 풀리는 경험 다들 있잖아요.

 

 

③ 규칙적인 생활 및 활동

 

확 바뀌어버린 사회에도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생활 패턴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해요.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이 좋지만, 그게 힘들다면 본인이 좋아하는 취미 생활을 즐기세요.